전세계에서 애플이 지배하고 있던 시장에 마이크로소프트가 Zune 미디어 플레이어를 출시하면서 진입했습니다. Imaginative나 삼성의 시도와 같은 다른 미디어 플레이어도 있었지만, Zune은 거대한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한 첫 번째 미디어 플레이어였습니다. 강력한 성장 동력으로 Zune은 매우 뛰어나야 했는데, 실제로 그렇습니다. 문제는 시장의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애플의 iPod을 대신해 이동식 미디어 플레이어의 왕으로 군림할 수도 있었다는 것입니다.
Zune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괜찮은 위치에서 판매되어, 매 분기마다 마이크로소프트에 상당한 수익을 안겨줄 수 있어야 합니다. 애플이 iTunes를 통해 제공했던 것처럼 말입니다. 애플은 현재 음악과 비디오 다운로드 시장의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시장의 일부분만을 점유하고, 더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한다면,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 큰 성공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iTunes 부문이 단 몇 년 전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던 것을 고려할 때, 현재 쿠퍼티노에 위치한 회사에는 매년 엄청난 수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Zune의 판매량은 8개월 만에 100만 대를 돌파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요 경쟁자인 iPod과 비교되면 미비한 편입니다. 당신이 이미 Zune을 소유하고 있다면 뛰어난 스크린과 풍부한 그래픽, 흥미진진한 비디오 클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비디오 클립의 강점과 내장된 Wi-fi 무선 네트워크는 Zune이 시장에서 iPod의 경쟁자로 자리 잡을 수 있게 합니다.
Zune을 소유한 경우,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며, 버스, 항공기, 공항, 운동경기장 등 어디에서든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놀라운 비디오 휴대성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강력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모바일 비디오 플레이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여러 비디오 다운로드 서비스가 바로 이 점을 기점으로 대중화되었습니다.
이러한 비디오 다운로드 사이트를 지원하는 회사의 모델은 무수히 다양합니다. 하지만 세 가지 주요 비즈니스 모델이 가장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첫 번째 모델은 회원 가입 방식입니다. Napster와 Rhapsody와 같은 사이트는 이 모델을 활용하여, 월 10달러에서 20달러 사이의 비용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웹 콘텐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합니다. 종종 이보다 더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고급 버전도 있으며, 이는 더 높은 가격을 요구합니다. Napster는 2007년 3월 이후 전 세계적으로 83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지만, 여전히 상당한 자금을 쏟아붓고 있다고 인정했습니다.
두 번째로 선호되는 모델은 Apple이 iTunes 서비스에서 채택한, '다운로드당 부과하는 비용' 구조입니다. 이 모델을 통해, 당신은 다운로드한 음악이나 영상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비용은 단일 곡의 경우 1달러부터, 고급 콘텐츠나 영화 및 비디오 클립의 경우 몇 달러까지 다양합니다. Apple은 2003년 4월 이후 iTunes를 통해 10억 곡 이상의 노래와 다양한 영화 및 비디오 클립을 제공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Zune Market을 위해 두 가지 비즈니스 모델의 조합을 제공했습니다. 월 $14.99의 Zune Pass를 구입하거나 44.97달러에 3개월 Zune Pass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Zune Pass를 통해 무한한 음악을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Rhapsody처럼 매달 가입료를 지불하지 않으면 모두 사라집니다. 음악이나 영상을 다운로드하여 소유할 수도 있지만, 이는 iTunes와 마찬가지로, 곡이나 비디오 클립 당 지불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iTunes의 마케팅 전략을 참고하여 Kanye West와 같은 인기 아티스트의 독점 녹음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Zune Market에서만 가능합니다.